무속단체 성수청 수원지회 오픈!!

무속단체 성수청 수원지회 오픈!!

최고관리자 0 935



​​​​

지난 820일 수원시 팔달구에 무속단체 성수청 수원지회가 문을 열었다!

이날 많은 무속인들과 문화예술계의 축하를 받으며 성황리에 개소식을 마쳤다.

성수청 지회는 팔달산이 가리는 것 없이 한눈에 볼 수 있는 화성행궁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오는 분들마다 탄성이 절로 나온다고 한다.

 

성수청 수원시 지회장 최영철씨는

성수청의 취지에 맞게 무속계의 공익적 목표를 함께 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성수청 회원은 물론이고 회원이 아니라도 신명제자라면 누구나 오셔서 편안하게 차 한잔 마시며 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놀이방이 되도록 하겠다라며 수원지회 사무실 운영 취지를 말했다.

 

사무실 한켠에 방음시설이 눈에 들어와서 용도를 물었더니 무속관련 방송과 신명제자님들이

시내에 사는 이유로 장구, , 고장, 등 무업에 관련 된 것을 마음 놓고 연습하기 어려운 에로사항이 항상 안타까워 고민 끝에 성수청 취지에 맞게 누구나 신명제자라면 편이 와서 연습하는 장소를 제공하기 위해 방음 시설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날 오신 몇몇 무속인들 중에서는 와서 징이나 고장등을 연습하려면 굿당이나 기도터에 가야만 했는데 이곳에서 마음놓고 연습하게 해 준다니 자주 놀러와야 겠다며 우리에겐 아주 고마운 일이라고 하였다.

성수청 대표 전이표씨는 앞으로 전국적으로 지회를 확장 해 갈 것이며 각 지회 마다 회원 및 비회원이라도 편하게 와서 사용 할 수 있는 놀이방 개념과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 성수청은 신명기자님들의 공익에 관한 일에 앞장 서겠다고 포부를 밟혀왔다.



 

0 Comments